연애의 시작에서 갈등 극복까지 다루고 있는 싱글남들을 위한 본격 실용연애소설이다. 이 책은 광고회사에 다니는 직장인 ‘홍대리’라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내세우고 연애 비법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연애에 관심이 없는 것도 아니면서 뭔가 한 가지씩 치명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남자들, 회사나 학교에서는 여직원들이나 여학생들과 친하게 어울리면서도 애인은 만들지 못하는 남자들을 위한 내용들을 수록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존재를 알리기 위해 쇼Show를 하고, 소비자의 인식 속에 들어가기 위해 어필Appeal을 하고, 결정적인 순간에 터닝포인트Turning Point를 거쳐, 서로를 이해하는Understanding 단계를 지나는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따라 구성되어 있으며 연애에도 전략이 필요함을 역설하고 더 많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자가 시행착오를 줄이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한 연애의 비법과 전략을 회사의 소통이라는 관점에서 바라보고 회사와 회사 내의 인간관계에서 사랑 받는 사람이 되는 비결도 제시한다.
Show_표현하지 않으면 시작도 없다
나는 화려한 싱글을 꿈꾼다?|알다가도 모를 게 여자의 마음|그녀, 내 눈에 들어오다|‘쇼’하지 않으면 선택될 수 없다
Appeal_그녀의 인식 속으로 파고들어라
매력적인 퍼플카우가 되려면|마음 하나만으론 충분치 않다|약점은 스타일로 커버하라|그녀에게 직접 도움을 요청하라
Turning Point_결정적인 순간은 있다
진정한 연애 고수의 무기는?|둘만의 공감대를 최대한 확대하라|사소하지만 치명적인 실수
Understanding_건너뛰지 말고 고백하라
가장 절실할 때 함께하라|고백은 특별한 관계가 되는 필수조건|연애는 끝없는 프로포즈다|발렌타인의 연인들
Colors_모든 사람은 색깔이 다르다
미안하다면 다야?|화해하고 싶지만|서로 다른 색깔 인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