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화성오디세이


화성오디세이

<스탠리 와인바움>저 | 왓북(바른번역)

출간일
2011-08-12
파일형태
ePub
용량
506 K
지원 기기
PC 스마트폰태블릿PC
대출현황
보유3,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천재 작가 스탠리 와인바움의 단편선

“우리는 외계인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우리와 다르지 않은 외계인, 지금과 다르지 않은 미래를 섬세하고 유머러스하게 그려낸 고전 SF”





요절한 천재 SF 작가 스탠리 G. 와인바움의 대표작인 ‘화성 오디세이’를 표제로 한 단편선.

<화성 오디세이>는 인간과 똑같은 지성과 감성을 지닌 외계 생명체와의 교류를 그려낸 최초의 SF 작품으로, 1970년 미국 SF 작가 협회는 역대 최고의 SF 단편으로 아시모프의 <전설의 밤>에 이어 두 번째로 이 작품을 꼽았다.

<화성 오디세이>의 후속편인 <꿈의 계곡>과 최초로 가상현실을 그려낸 작품 중 하나로 꼽히는 아름다운 단편 <피그말리온의 안경>, 밴 맨더푸츠라는 자기중심적인 천재와 연애에 불운한 공학도 청년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블랙 코미디 시리즈 <만약의 세계>, <이상>, <관점>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



<화성 오디세이>, <꿈의 계곡>

다국적으로 이루어진 화성탐사대 아레스는 인류 최초로 화성에 착륙해 우호적인 외계인 트윌을 만나고 화성의 문화를 엿보게 된다.

거장 아이작 아시모프는 <화성 오디세이>를 '지금까지 볼 수 없던 생동감 있는 외계의 묘사가 돋보인다'고 극찬했으며, 1970년 미국 SF 작가 협회는 역대 최고의 SF 단편으로 아시모프의 <전설의 밤>에 이어 두 번째로 이 작품을 꼽았다. 화성 오디세이 시리즈는 최근 세계적으로 반향을 불러일으킨 SF 영화 ‘아바타’ 등에서 주제로 다룬 지성과 감성을 지닌 외계생명체와의 교류를 처음으로 그린 작품이기도 하다.



<피그말리온의 안경>

화자는 우연히 만난 괴짜 천재의 발명품으로 가상현실을 체험하고 그 속에서 만난 여성과 사랑에 빠진다. 가상현실을 최초로 그린 단편 중 하나로 꼽힌다.



<이상>, <관점>, <만약의 세계>

‘화성 오디세이’ 시리즈와 같은 세계관에서, 연애에 지지리 운이 없는 공학도 출신 청년인 화자가 은사이자 자기중심적인 괴짜 천재 밴 맨더푸츠 교수의 기발한 발명품 덕분에 겪는 소동이 유머러스하게 그려져 있다.

저자소개

스탠리 와인바움 (Stanley Grauman Weinbaum, 1902-1935)
미국 켄터키 루이빌 출신으로 위스콘신 매디슨 대학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했다가 영어로 전과, 1923년 대학을 중퇴하고 Astounding, Wonder Stories 등의 SF 잡지를 통해 작품을 발표한다. 1934년 최초의 단편 <화성 오디세이>가 출간되고 여덟 달도 채 지나지 않아 폐암으로 요절했 다.
2008년 7월 18일, 화성의 한 크레이터에 그를 기리는 의미로 와인바움이라는 이름이 붙여지기도 했다.

목차

화성 오디세이 (1934)

꿈의 계곡 (1934)

피그말리온의 안경 (1935)

만약의 세계 (1935)

이상 (1935)

관점 (1936)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