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북티저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북티저] 오즈의 의류수거함


[북티저] 오즈의 의류수거함

<유영민> 저 | 자음과모음

파일형식
WMV, MP4
강좌 수
1 강
북티저 콘텐츠는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대출 정책 안내
회차 강좌명 재생시간 강좌보기
001 오즈의 의류수거함 1분 내외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콘텐츠 소개

흥미로운 소재 · 탄탄한 구성 · 안정된 문장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는 독자들의 체온을 따뜻하게 한다! 『오즈의 의류수거함』은 제1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수상작인 『시간을 파는 상점』의 바통을 이어받은 작품이다. 『시간을 파는 상점』은 최근 청소년 분야 장기간 베스트셀러 1위에 이어 스터디셀러로 자리매김하며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제2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에서는 그에 버금가는 작품을 선정하지 못해 수상작이 없었는데, 『오즈의 의류수거함』은 『시간을 파는 상점』이상의 기대를 불러일으키며 제3회 수상작이 되었다. 『오즈의 의류 수거함』은 작가의 뛰어난 안정된 문장과 창작력, 이야기를 풀어가는 솜씨가 굉장하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보통 청소년들의 이야기는 낮의 세계가 중심이 되는데, 밤의 세계에서 이야기가 펼쳐지는 것 또한 독특하다.

저자소개

1979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예대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다. 제3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지금껏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의 글을 써온 탓에, 청소년문학상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해들은 지인들이 충격과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우리나라 청소년 문학계의 앞날에 대한 개탄과 우려를 표명했다고 한다. 아무려나, 본인은 큰 상을 받은 이상 앞으로 청소년문학의 길을 뚜벅뚜벅 걸어보려고 한다.

목차

프롤로그 첫 번째 이야기수거함-의류수거함은 기억이다 두 번째 이야기수거함-마녀’s House 세 번째 이야기수거함-중독도 살아가는 힘이 된다 네 번째 이야기수거함-고맙습네다 다섯 번째 이야기수거함-195번 의류수거함 여섯 번째 이야기수거함-아멘, 나무아미타불, 인샬라, 옴마니반메홈 일곱 번째 이야기수거함-둘만의 우체통 여덟 번째 이야기수거함-크래시 테스트 더미 아홉 번째 이야기수거함-그 역은 인생에서 딱 두 번만 드나들 수 있으니 열 번째 이야기수거함-소들아 돼지들아 얼마나 무섭고 고통스러웠느냐 열한 번째 이야기수거함-석 달만 도와줘 열두 번째 이야기수거함-지니 상자 열세 번째 이야기수거함-물푸레나무 열네 번째 이야기수거함-에메랄드 성의 비밀 열다섯 번째 이야기수거함-마마 열여섯 번째 이야기수거함-첫 키스 에필로그 제3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심사평 제3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당선 소감 제3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수상자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