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북티저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북티저] 오리의 일기


[북티저] 오리의 일기

<엄정희> 저 | 서로가꿈

파일형식
WMV, MP4
강좌 수
1 강
북티저 콘텐츠는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대출 정책 안내
회차 강좌명 재생시간 강좌보기
001 오리의 일기 1분 내외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콘텐츠 소개

유통업계의 스티브 잡스, 홈플러스 이승한 회장을 내조한 엄정희 교수의 48년간의 일기엄정희 교수, 개인의 역사이지만 한국 사회의 변모 과정과 홈플러스 성장 과정, 또한 국내외 문제나 이슈 등도 녹아 있는 책이다. 또한, 남편과 자녀를 위해 헌신하는 보통 한국 여성으로서의 일상의 모습도 살필 수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유통 기업을 맡고 있는 기업가의 아내로서의 삶이 녹록지 않다는 것을, 아무리 화려해 보이는 삶이라도 누구에게나 아픔이 있다는 것을 깨달으며 독자들은 자기 삶의 자리에 충실하게 된다. “아내의 기도가 남편을 돕는다.”는 말처럼 이 책 속에는 기업을 위해, 또 지역 사회를 위해 분투하는 남편을 위한 절절한 기도와 사랑이 녹아 있다. 남편의 성공이 결코 한 개인만의 능력이 아니라 가정에서의 지원과 따뜻한 격려와 응원이 있어야 함을 느끼게 한다. 또한, 엄정희 교수의 기록에 담긴 사색과 비전은 은퇴를 앞둔 많은 사람들에게 어떻게 살아야 가치 있고 의미 있게 생을 마감할 수 있을까 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주고 있다.

저자소개

엄 교수의 애칭은 오리다. 신혼 때부터 무엇인가 못마땅할 때면 입을 오리처럼 쑥 내민다 하여 남편, 이승한 회장이 붙여준 별명이다. 경기여고와 이화여대 영문과를 졸업했다. 영국 사우스템즈대학에서 수학하고 이화여대 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를, 백석대학에서 상담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결혼 후 5년 만에 힘들게 얻은 큰아들 성주를 어느 날 갑자기 잃었다. 생명보다 사랑하는 아들을 하늘나라로 보내고 하루도 버틸 수 없었던 그녀는 가슴앓이를 하도 하여 이듬해 위암 선고를 받는다. 그러나 고사리 손을 모아 간구하는 어린 딸의 기도와 남편의 헌신적 보살핌은 죽었던 나뭇가지에 새순을 돋게 하고 다시금 생의 의지를 되찾게 해 주었다. 그 후 바쁜 기업가의 아내로 현명하게 남편을 내조해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이 세계적인 글로벌 CEO가 되는 데 일조했다. 늦은 나이에 다시 공부를 시작해 50대에 석사와 박사 학위를 딴 그녀는 남들이 정년을 앞두고 은퇴 이후의 삶을 고민할 때, 대학교수로 임용되어 가정 상담 전문가로서의 삶을 활발하게 펼쳐 가고 있다. 학문적으로 임상적으로 개인적으로 느꼈던 부부 항해에 대한 지침을 담아 《17일간의 부부 항해 내비게이터》를 집필하였다. 또한, 한국장학재단의 부부 멘토로 일하면서 꿈을 잃어버려 가는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도전은 청춘의 특권이라고 역설하며 청춘들의 멘토가 되어 《청춘을 디자인하다》를 집필하였다. 현재 서울사이버대학 가족 상담학과 교수, 백석대학 상담대학원 외래 교수, 한국 가족상담협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목차

추천의 글 프롤로그 사랑의 우체통1막 진리를 찾던 계절 여고·대학·청년 시절 1966년~1973년2막 만남과 약혼의 계절 사랑을 약속했던 시절 1974년3막 사랑의 계절 1975년~1978년♡결혼 1년 차 결혼의 막을 열며 ♡결혼 2년 차 달콤 쌉싸름한 사랑♡결혼 3년 차 당신은 요령이 부족해요 ♡결혼 4년 차 몸에 손 하나 대지 마4막 가족의 계절 1979년∼1985년 ♡결혼 5년 차 날마다 스페셜 데이 ♡결혼 6년 차 핸섬보이♡결혼 7년 차 그림 같던 런던 시절 ♡결혼 8년 차 동정 면허♡결혼 9년 차 함께 걷는 길 ♡결혼 10년 차 당신을 보낸 허허로움에 웁니다♡결혼 11년 차 한 영혼이 또 하나의 외로운 영혼을 사랑할 수 있다면5막 시련의 계절 1986년∼1992년♡결혼 12년 차 내 아들 성주가… ♡결혼 13년 차 가슴에 묻은 아들♡결혼 14년 차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오늘을 ♡결혼 15년 차 그리움은 더욱 깊어 가고♡결혼 16년 차 어린 딸, 현주의 위로 ♡결혼 17년 차 슬픔 속에 한 줄 기록도 못 하고♡결혼 18년 차 그래, 다시 일어나자6막 안식의 계절 1993년∼2001년♡결혼 19년 차 그리 아니하실지라도 ♡결혼 20년 차 카레이스 부부 싸움♡결혼 21년 차 엄마! 말하면 안 돼! ♡결혼 22년 차 인정받는 만큼 커 가는 자녀♡결혼 23년 차 딸과의 러브레터 ♡결혼 24년 차 당신은 멋진 내 친구♡결혼 25년 차 62년 만에 이루어진 기도 ♡결혼 26년 차 비운 자만이 경험하는 은총♡결혼 27년 차 우리 집 세 가지 보물7막 배움의 계절 2002년∼2009년 ♡결혼 28년 차 3번의 폭풍우가 남긴 선물 ♡결혼 29년 차 딸이 사랑을 시작하다♡결혼 30년 차 어쩜 엄마를 꼭 닮았니 ♡결혼 31년 차 두목님께 드리는 각서♡결혼 32년 차 내 안의 신성을 찾아 날마다 껍질을 벗자♡결혼 33년 차 소유적 가치보다 존재적 가치를 ♡결혼 34년 차 가족은 날개♡결혼 35년 차 함께 가는 담쟁이처럼 한 뼘이라도8막 비전의 계절 2010년∼2013년 ♡결혼 36년 차 가정의 비전 빌더(vision builder)를 꿈꾸며♡결혼 37년 차 오늘이 기적이다♡결혼 38년 차 손자, 김이준 탄생 ♡결혼 39년 차 새해 새 아침의 기도에필로그